*모듈
-함수,변수,클래스들을 모아놓은 파일
#모듈 만들고 불러오기
-모듈은 반드시 저장된 위치로 이동한후 실행해야한다.
cmd를 이용해서 파일이 저장된 위치를 입력하고 파일을 불러온다. #import 모듈 사용방법 - import 모듈이름
#mod의 다음과 같은 함수를 추가해 다음과 같이 호출해보자
#from 모듈이름 import 모듈함수1,모듈함수2 #from 모듈이름 import* 바이트 코드 형태의 (컴파일 파일).pyc 파이썬에서 모듈을 불러올때 좀 더 빠르게 처리할수있도록 하기 위해서 .pyc
#거북이 모듈
- 그림그리기 모듈
import turtle
t = turtle.Pen()
#터틀 함수
forward(거리) /fd
t.forward(100)
--> 거북이가 100만큼 앞으로 이동한다.
-backward(100)
-->거북이가 100만큼 뒤로 이동한다
각도 (left(각도),right(각도))
>>> t.left(50)
>>> t.fd(200)
>>> t.right(50)
>>> t.right(50)
>>> t.forward(200)
**lt(),rt()
- circle(반지름)
--> 반지름이 50인 원을 그린다
- 꼬리를 내려서 선을 그린다.
꼬리를 올려서 선을 그리지않는다.
up / penup()
down / pendown()
- 그래픽모양을 바꾸겠다.
shape("모양")
- 속도
- speed(속도)
- 굵기
- pensize(굵기)
- 펜 색깔
- color("색 이름")
- 배경색 바꾸기
- bgcolor("배경 이름")
- 도형 내부에다가 색칠하는 경우
fillcolor("색 이름")
-end_fill()
도형 내부를 색칠합니다.
-화면 표시한다. 안한다.
showturtle() / st() - 표시
hideturtle() / ht() - 숨기기
- clear()
화면에서 거북이를 놔둔채 지운다.
화면을지우고 거북이를 제자리에 놓는다.
- reset()
# 별모양 만들기
#사용자로부터 입력받아 이름을 출력하겠다.
#6개의 원 그리기
'Python > Pyth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ython [예외처리] (0) | 2017.08.22 |
---|---|
Python [클래스] (0) | 2017.08.13 |
Python [함수,입출력,파일읽고쓰기] (0) | 2017.08.11 |
Python [조건문if,반복문while,for] (0) | 2017.08.09 |
Python [집합자료형] (0) | 2017.08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