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모듈

 

-함수,변수,클래스들을 모아놓은 파일

#모듈 만들고 불러오기

-모듈은 반드시 저장된 위치로 이동한후 실행해야한다.

 

 

 

 

IDLE를 통해 파일을 만들고

 

cmd를 이용해서 파일이 저장된 위치를 입력하고 파일을 불러온다.

 

#import 모듈 사용방법

 

- import 모듈이름

 

 

 

#mod의 다음과 같은 함수를 추가해 다음과 같이 호출해보자

 

 

 

 

#from 모듈이름 import 모듈함수1,모듈함수2

 

#from 모듈이름 import*

 

바이트 코드 형태의 (컴파일 파일).pyc

파이썬에서 모듈을 불러올때 좀 더 빠르게 처리할수있도록

하기 위해서 .pyc

 

 

#거북이 모듈

- 그림그리기 모듈

 

import turtle

t = turtle.Pen()

 

#터틀 함수

forward(거리) /fd

t.forward(100)

--> 거북이가 100만큼 앞으로 이동한다.

 

-backward(100)

-->거북이가 100만큼 뒤로 이동한다

 

각도 (left(각도),right(각도))

>>> t.left(50)

>>> t.fd(200)

>>> t.right(50)

>>> t.right(50)

>>> t.forward(200)

 

**lt(),rt()

 

- circle(반지름)

--> 반지름이 50인 원을 그린다

 

- 꼬리를 내려서 선을 그린다.

  꼬리를 올려서 선을 그리지않는다.

 

  up / penup()

  down / pendown()

 

- 그래픽모양을 바꾸겠다.

shape("모양")

 

- 속도

- speed(속도)

 

- 굵기

- pensize(굵기)

 

- 펜 색깔

- color("색 이름")

 

- 배경색 바꾸기

- bgcolor("배경 이름")

 

- 도형 내부에다가 색칠하는 경우

 

fillcolor("색 이름")

 

-end_fill()

도형 내부를 색칠합니다.

 

-화면 표시한다. 안한다.

showturtle() / st() - 표시

hideturtle() / ht() - 숨기기

 

- clear()

화면에서 거북이를 놔둔채 지운다.

 

화면을지우고 거북이를 제자리에 놓는다.

- reset()

 

# 별모양 만들기

 

 

#사용자로부터 입력받아 이름을 출력하겠다.

 

 

#6개의 원 그리기

 

 

 

'Python > Pyth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Python [예외처리]  (0) 2017.08.22
Python [클래스]  (0) 2017.08.13
Python [함수,입출력,파일읽고쓰기]  (0) 2017.08.11
Python [조건문if,반복문while,for]  (0) 2017.08.09
Python [집합자료형]  (0) 2017.08.08

+ Recent posts